귀전원거(歸田園居) .... 시골에 돌아와 살며
하루하루는 성실하게, 인생전체는 되는대로

2023/02 6

아닌 것 / 에릭 핸슨

아닌 것 / 에릭 핸슨 ​당신의 나이는 당신이 아니다. 당신이 입는 옷의 크기와 몸무게나 머리 색깔도 당신이 아니다. ​당신의 이름도 두 뺨의 보조개도 당신이 아니다. 당신은 당신이 읽은 모든 책이고, 당신이 하는 모든 말이다. ​당신은 아침의 잠긴 목소리이고 당신이 미처 감추지 못한 미소이다. 당신은 당신 웃음 속의 사랑스러움이고 당신이 흘린 모든 눈물이다. ​당신이 철저히 혼자라는 걸 알 때 당신이 목청껏 부르는 노래 당신이 여행한 장소들 당신이 안식처라고 부르는 곳이 당신이다. ​당신은 당신이 믿는 것들이고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이며 당신 방에 걸린 사진들이고 당신이 꿈꾸는 미래이다. ​당신은 많은 아름다운 것들로 이루어져 있지만 당신이 잊은 것 같다. 당신이 아닌 그 모든 것들로.

옮겨 온 글 2023.02.26

어깨 회전근개증후군 치료

작년 2022.10.22일 밭에 농약을 뿌리려고 오른쪽 한 손으로 20리터들이 농약분무기를 걸머메다가 순간적으로 어깨근육에 뜨끔한 통증이 오면서 다쳤다. 처음에는 좀 불편했지만 곧 좋아질 거라고 생각하며 막대기로 콩과 들깨를 털고, 골프연습을 계속하는 등 막 사용을 하다보니 통증이 팔뚝까지 내려오면서 고통이 더욱 커졌다. 여러 날 열심히 파스를 뿌리고 붙여 봤지만 별무효과라.... ▶한의원을 찾아가서 침을 맞고 마사지치료를 했지만 별 효험을 보지 못했다. ▶다친 후 한 달쯤 지난 12월초쯤 내과의원을 찾아가서 X-ray를 찍고 초음파검사를 해보니 이두박근파열로 염증이 심하다는 진단이 나왔다. 당분간 다친 팔을 쓰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라했다. 매주 한차례씩 근육주사를 맞고, 하루 조석으로 처방약을 ..

나의 이야기 2023.02.22

수암산 등산과 내포사색길 걷기

안내도 등 중요한 사진을 원본크기로 보기위해 네이버블로그에 올렸다. 1. 내포사색길 걷기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내포사색길 걷기 2023.02.13- 02.14일 법륜사로 가는 길가의 고택 법륜사와 내포사색길의 갈림길 축대가 예전보다 튼튼하고 ... blog.naver.com 2. 수암산(秀巖山) 등산.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수암산(秀巖山) 등산. 2023.02.15일 충청남도 예산군의 덕산면과 삽교읍의 경계를 이루는 산이다(고도:280m). 수암은 산 정상에 ... blog.naver.com 3. https://blog.naver.com/ybm0913/223030433949

2023년 장담그기

정월 말(午)날 장을 담그는 게 우리집 전통이다. 정월 두 번째 말날(午)이자 정월대보름인 2.5일 장을 담갔다. 다른 곳은 모두 잔설이 녹았는데 천장사로 올라가는 이 길은 아직 빙판인 곳이 몇 군데 있다. 2023.02.06일 집에서부터 걸어서 혼자 천장사에 다녀왔다. 제일 높은 봉우리가 삼준산 동네 뒷산에서 내려다 본 동네. 좌측 산은 원효봉. 오른 쪽은 수덕산.

용봉사(龍鳳寺)로 가는 길

(클릭▲) 지도크게 보기 鎭山(主山)이란 도읍⦁집터⦁묘소 등의 배후에서 지켜주는 역할을 하는 산을 이르는 바, 용봉산은 새로 조성된 내포신도시의 진산인 것이고, 백월산은 홍성의 진산으로 보는 것이 맞겠다. 여지도서에도 월산, 백월산(白月山)이 홍주읍의 주산(主山)이라고 기록하였다. 두 산에 올라서보면 금방 느낌이 온다. 백월산(394m)과 용봉산(381m)은 직선거리5km를 사이에 두고 마주한다. 높이가 비슷할 뿐 아니라 산세도 서로 닮았다. 다른 점이 있다면 용봉산이 옹골찬 근육질의 岩山(암산) 骨山(골산)인데 반해 백월산은 부드럽고 후덕한 土山(토산) 陸山(육산)이다. https://ybm0913.tistory.com/4553 백월산(白月山)에 올라... 서산 - 천수만 방면 홍성 - 예산방면 9월말..